[충격] 사이트에 심각한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사실 제목은 어그로입니다. 죄송합니다 ^_~**
작가님이 요즘도 게시물을 확인하시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작가님 덕분에 유익하게 플라스크 사용법을 배웠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AWS 포트를 열고 외부에서 pybo에 접속하는 일입니다.
보안그룹도 생성해서 5000번 포트도 만들었는데 접속이 안 됩니다.
플라스크 서버 실행하기
터미널에서 flask run 명령을 실행하여 플라스크 서버를 다시 구동하자. 이때 flask run 명령 뒤에 --host=0.0.0.0이라는 파라미터를 붙였다. --host=0.0.0.0의 의미는 "외부에서 이 서버에 접속할 수 있도록 아이피를 개방한다"이다.
(myproject) ubuntu@jumpto:~/projects/myproject$ flask run --host=0.0.0.0
* Serving Flask app "pybo" (lazy loading)
* Environment: development
* Debug mode: on
* Running on http://0.0.0.0:5000/ (Press CTRL+C to quit)
* Restarting with stat
* Debugger is active!
* Debugger PIN: 928-943-702
이부분에서 막힙니다.
분명 aws 콘솔에서는 running되고 있다고 표시되는데, 표시된 아이피 주소를 제 PC의 브라우저에서 들어가려 하면 '연결하는데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또는 '연결이 거부됐습니다'라는 오류 표시만 뜹니다 ㅠㅠ
분명 개인 PC에서 플라스크 돌릴때는 아이피주소로 접속 됐는데, 서버에서 플라스크 돌리면 이런 일이 발생합니다.
왜 이런 걸까요 ㅠㅠㅠㅠㅠㅠㅠ 힘들게 여기까지 왔는데 정작 홈페이지를 세상에 공개할 수 없다니 너무 슬픕니다. 마치 연습생 8년 하고 데뷔도 못하고 기획사에서 방출되는 느낌같습니다. 물론 연습생 생활을 해본적은 없지만 심정이 그렇습니다.
작가님의 혜안을 구합니다
https://open.kakao.com/o/s3gpzbQd
이러한 부탁까지는 무리이지만 혹시라도 작가님께서 시간이 되시고 제가 작성한 글에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물어보고 싶으시다면 제 오픈톡 링크로 연락 주실 수 있는지 여쭤봅니다.
다시 한 번 위키독스에 플라스크 교재를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왕굳 님 1090
2022년 7월 22일 1:23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