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댓글 상위 댓글 명시 관련

안녕하세요.
파이보 열심히 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https://pybo.kr/pybo/question/detail/286/?page=1#anchor_answer_all_comments_392

다름 아니라, 해당 게시물에 댓글을 달아서 몇가지 테스트? 를 해보았는데요.
대댓글을 어느 댓글이나 달 수 있는 점은 좋았으나, 대댓글을 중간에 몇번 달아보니 시간순으로만 밑으로 정렬되어 어떤 글의 댓글인지가 명시적으로 보이지 않았습니다. 둘이 이야기를 한다고 하면 어떤 댓글의 대댓글인지 표기가 되어 해당 댓글 밑에 노출이 되어야 할 것 같은데,
사용자의 이름만 호출하면 후에 댓글이 길어지는 경우, 시간순으로 볼 수는 있지만 어떤 댓글의 댓글인지는 알아보기 어려워 직관성이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 해당 부분도 댓글을 따라갈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보이게 하는건 어떤가요? 아직 뒷부분까지는 가지는 않았지만 상위댓글이 명시만 되면 좋을 것 같긴한데,
아마 파이보는 만들 때 부터 DB 구조가 그렇게 안되어 있을 것 같다는 느낌도 드네요.

해당 부분이 좀 더 직관적으로 바뀌면 더 좋을 것 같아, 건의 드립니다.

real7lucky 486

M 2020년 11월 8일 7:03 오후

목록으로
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1 / 1 Page

파이보의 대댓글은 현재 참조구조가 아니어서 구조를 바꾸지 않는한 말씀하신데로 바꿀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신데로 좀 더 직관적으로 알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연구해 보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박응용

2020년 11월 9일 12:44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