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투장고] 3-15 [3] 질문 목록의 페이징 수정하기 중 질문

안녕하세요.
pybo에 검색 기능을 추가하면서 page 링크를 다음과 같이 수정해주셨는데요.
여기저기 검색을 해봐도 잘 나오질 않아 질문드립니다.
<a class="page-link" data-page="{{ page_number }}" href="#">{{ page_number }}</a>

data-page라는게 어떤것인지 잘 이해가 안됩니다.
html상의 속성중에 하나인건가요?
그리고 href가 "#"으로 되있는데 어떻게 다른페이지로 링크가 되는지 이해가 잘 안됩니다.
간단한 설명이외에 혹시 자세하게 설명이 되있어서 참고로 볼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evlop 500

2021년 3월 7일 3:16 오전

목록으로
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1 / 1 Page

data-page는 정해져 있는게 아니라 마음데로 이름지은 속성입니다.
data-page 대신 data-foo 등 아무렇게나 이름지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일단 data-page라는 속성을 정의하면 자바스크립트(jQuery)에서 그 값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링크를 직접 호출하는 대신 자바스크립트에서 그 속성을 읽어서 링크를 클릭한것처럼 호출할 수 있게 되는 원리입니다.
책에 이러한 부분이 설명되어 있는데 좀 부족한가 보네요.

자세한 내용은 HTML의 속성이나 jquery.data 등을 검색해서 찾아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박응용

2021년 3월 7일 9:32 오전

+2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jquery data를 찾아보니 이해가 되네요. 혹시 저랑 같은 의문을 가지실 분이 있을지 몰라 제가 찾아봤던 블로그 주소 첨부 합니다. https://dololak.tistory.com/576 - devlop님, 2021년 3월 8일 3:38 오후 추천 ,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