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 C++ 라이브러리의 이용. 그리고 소스코드 은닉.
안녕하세요? 파이썬 코드를 작성할 때 마다 헛깔리는 부분이 있어 점프투파이썬 을 매번 참고하고 있습니다.
큰 도움이 되어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
질문이라기보다는 희망사항 또는 요청사항.
파이썬 단독으로 사용할 때 도 있지만, 예전 프로젝트에서 작성된 dll, so 파일등과 같이 라이브러리를 파이썬에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사용할 때 마다 인터넷에서 찾아서 적용은 하고 있는데. 뭔가 정석적인 방법이 아닌 것 같은... 그런 불안감이 항상 있습니다. 박응용님께서 위 관련 내용을 레퍼런스로 만들어주십사 합니다. 헛깔리거나 잊었을 때 언제나 쉽게 찾고 믿고 쓸 수 있는 레퍼런스코드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
코드은닉
또, 파이썬으로 코드를 작성하다보면 배포단계에서 항상 코드은닉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오픈되기에는 조금 민감한 부분들을 은닉할 방법을 찾다보면 결국 C로 라이브러리를 만들어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코드은닉을 하기 위한 적당한 방법이 있는지 궁금 합니다. -
배포
위의 코드은닉과 같은 맥락이지만 확장된 질문 입니다.
사용자들에게 만든 프로그램을 배포할 때 파이썬으로 제공하게 되면 대부분 사용하기 어려워하며 종속성에 따른 문제점이 많습니다.
단일 실행파일로 만들어서 실행단계에서 셀프압축을 풀어서 사용하는 방식은 봤는데요. 이보다 좋은 방법이 있을 까요?
파이썬의 인터프리터를 사용하지않고 C처럼 컴파일러가 실행파일을 만드는 케이스는 없을까요?
또 리눅스같은경우 종속성에 대한 영향이 클 것 같은데 배포를 어떤식으로 하는 것이 좋을까요?
지식이 부족하여 우문을 계속 하게 되네요.
다시한번 점프투파이썬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점프투장고-점프투플라스크도 많이 참고하겠습니다.
간혹 웹으로 시스템을 제어해야하는 웹기반 설정 인터페이스를 만들어야 하거든요.
감사합니다.
nowdac 님 866
M 2020년 7월 9일 5:03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