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크 예제 실습 중 포맷, 이후 가상 환경 실행에 대해

(venv) D:\Developing\MyFlask2\pybo\venv\Scripts>flask run
No Python at 'C:\Program Files\Python39\python.exe'

예제를 실습하고 있는 도중에 사정이 있어 C드라이브를 포맷한 후 다시 운영체제를 설치했는데 기존에 C 드라이브에 있던 파이썬도 같이 포맷되고 이후에 다시 파이썬을 설치할 때에는 이렇게 포맷시에 같이 날아가지 않도록 E 드라이브에 파이썬을 새로 설치했습니다.
그 후 실습을 다시 시작하려고 하니 예상했지만 기존에 실습하고 있던 프로젝트에서 플라스크를 실행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에러 메시지를 제가 보기에는 가상 환경을 삭제 후 다시 만들어 주고 다시 라이브러리를 설치할 필요 없이 가상환경이 가지고 있는 파이썬 경로만 재설정해주면 될 것 처럼 보였습니다.
그래서 구글링도 해보고, documentation도 부족한 영어로 읽어보고 했는데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제가 꼭 ...\MyFlask2\pybo\ 경로에 위치한 가상환경을 통해서 다시 실습을 하고 싶은데요.
혹시 삭제 후 다시 라이브러리를 전부 찾아서 재설치해야 하는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을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twszak01 427

M 2021년 6월 21일 1:30 오후

목록으로
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1 / 1 Page

정말 부끄럽지만 venv\pyvenv.cfg 파일의 home 변수를 재설정해주면 해결되네요.. ㅠㅠ

twszak01

2021년 6월 21일 12:35 오후